바이럴마케팅 

바이러스처럼 번진다는 의미의 바이러스와 마케팅이 혼합된 용어로써

블로그의 포스팅이나 SNS 게시글 등을 활용한 마케팅서비스를 의미합니다.

블로그에서 커뮤니티 혹은 커뮤니티에서 블로그 등으로 정보가 쉽게 퍼지며,

최근에는 SNS의 발달과 스마트폰의 보급으로 PC가 없는 외부에서도 원하는 컨텐츠를 얻는 등

바이럴마케팅의 효과는 점점 더 커지고 있습니다.

 Why ?

현재 정부 기관처와 대기업까지 바이럴 마케팅에 관심을 보이고 활용을 할 정도로 

 마케팅의 중심은 바이럴마케팅으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또한 초기 바이럴 마케팅으로 블로그, 카페등이 성행 했지만 SNS에 발달로 점차 마케팅 효과의 비중은 블로그, 카페 보다는 SNS 활용으로 이어 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아래 통계자료 그래프를 보면 알 수 있듯이, 블로그나 카페, SNS에 올라와 있는
정보를 통해 소비자가 구매나 정보채택을 하는 확률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바이럴마케팅이 왜 필요한지, 얼마나 중요한지를 말해주고 있습니다.